안녕하세요 ~^^
인생테라스의 현혀니커플입니다~
토요일마다 MBC 백파더 요리를멈추지마
요린이들의 요리 선생님 백종원 선생님의
맛있는 레시피를 따라하고 있어요
오늘은
백파더 오므라이스
백종원 오므라이스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양세형님이 지금껏 최고 베스트라고 극찬을해서 더욱 먹어보고싶어서 도전해보려 합니다!!
끝까지 봐주세요~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답니다.
먼저 재료 준비
오므라이스 소스
다짐육(뒷다리살)1컵, 양파 3컵, 당근 반컵, 진간장2큰술, 맛소금 1/3 큰술, 식용유 1/3, 케첩 반컵, 식초1큰술, 버터 3큰술, 마지막으로 후추 입니다.
오므라이스 소스 재료는 생각보다 간단해서 가정집에 지금 다 있으실거에요 ~
계란3알, 밥 2컵, 식용유 1큰술, 케첩, 후추 끝!!
모든 재료가 완료 되었다면 이제 재료 손질 들어갑니다
당근을 준비하시고 저희는 다짐육을 못 사서 스팸으로 해봤는데 맛있었어요. 다짐육으로 하게되면 더 담백해서 맛있을거 같은데 똑같은 레시피대로 진행했어요.
양파를 3컵 다져주어야하기 때문에 열심히 다져주세요. 양파는 하나를 다 다져야 3컵이 나오더라구요. 너무 많은거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지만 백파더에게 혼나지 않으려면 믿고 따라갑시다요.
눈물을 흘려가며 양파 3컵을 다졌어요. 3컵은 정말많아보이지만 꼭 3컵해주세요.
양파를 3컵 다져주었다면 이제 당근 반컵을 다져주세요. 사실 당근은 맛보다 색깔인거 같아요. 저도 당근은 별로 안좋아하지만 그래도 같이 먹어보겠어요.
다짐육으로 한컵을 해야하지만 없으니까 스팸으로 대체!! 원래 볶음밥에 스팸같이 해먹자나요. 괜찮아요.
양파,당근,고기가 모두 손질 준비되었다면 이제 오므라이스소스를 만들어볼께요.
여기서부터 중요해요.
오므라이스 소스 재료
케챂, 식초, 간장, 후추, 소금을 준비해주세요.
오므라이스 소스 재료를 볶을수 있는 팬에 식용유를 한큰술 둘러주세요. 팬은 클 수로 좋을거 같아요.
먼저 다짐육을 볶아주세요. 붉은 다짐육이 익으면서 하얗게 될때까지 볶아주시면 되요.
다짐육이 볶아지고 있으면 양파와 당근을 같이 넣어주고 볶아주세요. 양파가 갈색이 되기 전까지 볶아주세요. 양파가 굉장히 많아보이지만 .. 많긴 많아요ㅎㅎ
그래도 양파를 익히고 소스를 만들면 먹기 좋아요
노릇노릇하게 볶아졌다면 성공
볶아진 야채들은 한쪽으로 모아서 팬에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그래서 팬이 조금 큰걸 추천드려요.
팬의 빈공간에 케챂 반컵을 먼저 넣어주세요
케챂 위로 간장 2큰술을 넣어주세요
식초 한큰술을 넣어주어야 새콤하겠죠
마지막으로 버터 3큰술 정도 넣어주시면 풍미가 확 사는 오므라이스 소스가 만들어져요
소스와 야채를 같이 볶아주세요
맛있게 볶아주셨다면 오므라이스 소스 1컵과 쌀밥 2컵을 같이 비벼주세요. 백파더에서 양세형님이 이 비빔밥을 먹고 극찬을 했었어요. 그만큼 호불호없이 모두 많있다고 느끼실거 같아요.
밥이 준비가 되었으면 이제 오므라이스의 핵심 계란을 만들어야겠죠. 먼저 팬위에 식용유 1큰술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팬이 달궈질때까지 기다려주세요. 팬이 달궈져야 계란이 자리를 빠르고 쉽게 잡을 수가 있어요.
달귀진 팬 위로 계란 물을 올려주세요. 빠르게 익혀지고 있어서 자리를 잡았어요.
자리잡은 계란 위로 밥한공기를 올려주세요. 가운데로 정확히 올리면 모양만들기가 더 쉬워지니까 집중하세요. 저는 아쉽게도 실패ㅠ
뒤집개와 숟가락으로 가장자리부터 말아서 덮어주세요.
밥을 둘러 쌓고 계란을 덮어주세요.
이제 마지막이에요. 모양만 잘잡으면 완성.
팬보다 조금 작은 넓적한 접시를 뒤집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그릇을 지그시 눌러주고 한손으로 고정한상태에서 팬을 뒤집어주세요. 이때 기름이 튀지않게 조심 또 조심!
팬에서 뒤집어 꺼내면 이런모양이 나오는데 이건 우리가 알고있는 오므라이스 모양이 아니자나요. 그래서 우리가아는 럭비공모야을 만들어주세요.
키친타올을 계란위에 올려주시고 양손으로 럭비공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우리가 알고있는 럭비공 모양의 오므라이스가 완성 되었습니다. 처음치고는 잘 만들었죠?
백종원 백파더의 가르침 때문입니다. ㅎㅎ
이쁘게 만들어진 오므라이스 ~
모양도 최고 맛도 최고 네요 ~
역시 백종원 오므라이스, 백파더 요리를멈추지마 오므라이스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