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성장성 좋은 원티드랩 공모 청약 주관사 상장 성공 예상
현혀니커플
2021. 8. 3. 15:37
8월이 시작되자 공모주 슈퍼위크가 시작되었다. 첫번째 주자는 관심이 많았던 크래프톤과 함께 청약하는 원티드랩이다. 많은 관심의 크래프톤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원티드랩은 많이 밀릴것으로 보여졌으나 고평가 논란이 많은 크래프톤의 부진으로 상대적 강세를 보이고 있다.
크래프톤은 3일 낮12시 기준 3조 5778억원이나 원티드랩은 5조37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전일 2일 첫날 경쟁률은 15.46대1 수준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원티드랩 어떤 회사인가?
원티드랩은 인공지능 기반으로 채용 플랫폼 회사이다. 효과적인 채용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많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선택을 받아오고 있다. 이러한 성장으로 상장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구인,구직 서비스 대비 깔끔한UI가 특징이다. 현재 가입자 수는 220만명이고 기업은 42만에서 이용하고 있다.
원티드랩은 입사 지원부터 최종합격까지의 데이터를 보유하는 유일한 업체라는 경쟁력이 있다고 홍보하고 있다. 매출 또한 전년도에 비해 올해 1분기 매출액은 57억원으로 전년대비 93%증가하였다. 다만 영업이익이 적자상태이다. 하지만 올해 턴어라운드 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티드랩의 미래는?
동종업계의 경쟁사로는 사람인에이치알이 있는데 이러한 경쟁사에 비해 이익과 매출등은 아쉬운상황이다. 하지만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신사업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성장이 기대된다고 투자증권 연구원은 말하였다.
원티드랩 상장일
원티드랩은 8월3일 청약을 끝으로 8월11일 수요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