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용진 머니게임 참가자 예능 공개 그리고 논란
유튜브 209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진용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년 12월 27일 '머니게임' 참가자를 모집한다는 제목의 공지글을 게재하였다. 진용진 머니게임은 지난해 엄청난 화재를 일으켰던 피지컬갤러리의 리얼리티 예능 '가짜사나이'의 인기를 뒤이을 것이라는 구독자들에게 기대감을 주었다.
진용진 머니게임
네이버 웹툰 머니게임은 돈이 급한 8명의 참가자를 모집 후 폐쇄된 공간에서 일정하게 주어진 돈을 가지고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 등을 구입해 100일동안 사용하며 지내는 설정으로 생활하고 남은 돈을 균등하게 분배해 상금으로 주는 것이다. 참가자 8명에게는 448억원이라는 거액이 주어지지만 게임을 통해 물가가 1,000배에 많은 사금을 차지하기 까지는 많은 고통이 뒤 따른다. 그리고 어느 참가자가 돈을 얼마만큼 사용했는지 알 수 없어서 참가자간의 눈치싸움과 충돌, 갈등 등의 심리 게임이 시작된다.
진용진 머니게임은 4억 81404만원이라는 상금이 주어지며 물가는 100배, 게임일 수는 2주인 14일간 으로 설정하였다. 진용진 머니게임 참가자는 방송인들만 참가할 수 있으며 2021년 1월 13일 부터 27일 까지 촬영하였다.
2021년 3월 23일 진용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용진 머니게임 예고 영상이 게재 되었다.
공개된 영상에는 머니게임의 촬영장소와 참가자들이 생활 하는 내부 모습, 그리고 게임에 참여중인 출연자들의 모습이 담겨있으며 머니게임의 규칙 또한 공개 되었다.
진용진 머니게임 참가자는 이루리, 전기, 가오가이, 공혁준, 육지담, 박준형, 파이, 니갸르 라고 한다.
머니게임 공개된 영상을 시청한 구독자 들은 공중파 예능보다 화려하다면서 지난해 인기가 높았던 가짜사나이를 능가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진용진 머니게임은 2021년 3월 30일 첫방송이 진용진 유튜브채널에 공개 된다.
진용진 논란
한편 인기 유튜버 진용진은 여성착취? 스토킹? 등에 대한 논란에 입장을 밝혔다.
3월 24일 유튜버 카광은 여성 A씨가 진용진과의 1000만원의 채무 관련과 성적 관계, 욕설 등의 이유로 인정하고 사과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나 진용진은 이에 관련해 정면으로 반박하며 조목조목 해명하며 법적인 조치까지 진행하겠다고 나섰다. A씨는 유튜버 이여름으로 진용진의 반박을 또 다시 반박하고 나서 한동안 논란은 지속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