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머지포인트라는 포인트 충전을 통해 2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해 오던 머지포인트가 갑자기 이용 축소 중단을 발표하면서 먹튀 논란이 일고 있다. 머지포인트 운영사인 머지플러스는 11일 공지를 통해 당국의 가이드를 수용해 적법한 서비스 형태인 '음식점업'분류만 일원화해 당분간 축소 운영한다고 밝히면서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불안감을 주고 있다.
머지포인트 서비스 이용 축소 이유는??
머지포인트는 전자금융업 등록을 하여야 하는데 금융당국에 전자금융업자로 등록하지 않고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는 등 온라인 영업을 해와 논란이 됐다. 이에 따라 당국의 가이드를 수용하면서 적법한 서비스를 하겠다고 하며 중단, 축소를 공지하였다.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은?
머지포인트는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여 많은 이용자들이 수십만 원에서 수백만 원까지 포인트를 충전해 두었다. 이에 많은 이용자들이 머지포인트 환불을 원하고 있지만 머지포인트 홈페이지가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는 메시지도 나오고 있는 상태이다.
머지포인트 환불은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 환불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순차적으로 진행하겠다고 한다. 하지만 머지머니 미사용분에 한해 구매 가격의 90%를 환불할 수 있으며 구독료나 캐시백은 할인금액을 차감한 후 90%를 순차적 환불하겠다고 공지하였다. 머지포인트가 발행한 액수는 최소 1,000억 원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다. (www.mergepoin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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