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런온 몇부작일까 그리고 여행가고 싶은 촬영지
본문 바로가기
< id="content">
취미/드라마 콘텐츠

드라마 런온 몇부작일까 그리고 여행가고 싶은 촬영지

by 현혀니커플 2021. 1. 14.

ㅣ 드라마 런온 작품 소개

 

 

 

숙명적으로 앞만 보고 달려가는 남자, 기선겸은 단거리 육상 국가대표다. 뒤를 돌아보는 순간 패배하는 달리기의 세계에 살고있다. 관성적으로 뒤를 돌아봐야 하는 여자, 오미주는 외화 번역가다. 같은 장면을 수 없이 되감기하는 번역의 세계에 살고 있다. 두 사람이 같은 언어를 구사할까? 만약 같은 언어를 쓴다 치자. 소통이 잘 될까? 우리 지금 같은 한국말 하고 있는 거... 맞나? 아닌 것 같다. 그렇다면, 이 둘의 사랑은 과연 통역이 될까?

 

런온은 사는 세계가 달랐던 주인공들이 만나 서로를 통해 성장하고, 혹은 자신을 가뒀던 틀을 캐고, 영향을 주며, 서로를 사랑해 나가는 이야기다.

 

어딘가 하나씩 모자라거나 한 군데쯤은 망가지고 결핍있는 이들이 서로를 위안하는 방식은, 뜨겁고 열렬하지만은 않을 것이다. 오히려 조금 차가운 위로를 전하겠지만, 이드라마는 물을 것이다. 오히려 조금 차가운 위로를 전하겠지만, 이드라마는 물을 것이다. 위로가 꼭 뜨겁고 따뜻하기만 해야 할까? 사랑은 꼭 열렬해야 할까?

 

우리는 어떻게 이 마음을, 말을 전해야 할까.

 


ㅣ 드라마 런온 등장인물소개

 

 

드라마 런온 인물관계도

 

 

ㅣ기선겸 = 임시완

 

 

 

단거리 육상 국가대표

 

육상계의 간판선수

축구에 안정환, 배드민턴에 이용대가 있었다면 육상에는 기선겸이 있다.

육상은 비인기 종목이었으나, 그 위에 선겸의 얼굴을 붙여 놓자 안팔리던 경기표가 팔리고, 전례 없던 광고계의 러브콜을 받았다.

 

좋은 유전자를 받은 얼굴, 태생적인 고귀함, 심혈을 기울여 빚은 듯한 프로포션, 여유로운 몸가짐. 거기에 진실된 눈빛과 여유는 흉내 낸다고 되는 게 아니다. 이렇듯 타고나야 하는 모든 걸 가졌다 보니, 무언가를 열망해본 적도 없다.

 

그는 그의 오래된 가까였다. 남의 손에 대필 맡긴 자서전을 읽으면 이런 기분일까. 이름 석 자가 묻힌 채 국회의원과 탑배우의 아들로, 골프 여제의 남동생으로. 가족이란 타이틀을 떼어놓고 남는 게 기선겸의 전부인 적은 없었다.

 

 

오미주 = 신세경

 

 

 

영화 번역가

 

미주가 보호종료아동임을 들었을 때 사람들의 반응은 대체로 '미안'이었다. 내가 가족이 없는 걸 왜 그들이 미안해할까. 섣부른 동정심에 대한 사과라면 받아줄 용의가 있다. 날 동정할 권리는 나한테밖에 없거든. 그러니 없을수록 있어 보이게, 작을수록 몸집을 부풀려서 살았다.

그러던 중 기선겸을 운명처럼 만나게 된다.

 

 

 

 

 

ㅣ 서단아 = 최수영

 

 

 

 서명그룹 상무이자 스포츠 에이전시 대표

서명그룹의 유일한 적통이지만 후처의 아들때문에 후계 서열에서 밀려버렸다. 피가 반반씩 섞인 형제들과 지내다보니 나의 것이 필요했고 나의 것이 많아야 했다.

항상 완벽해야하는 그녀 하지만 그림과 같이 나타난 한 학생이 내 마음대로 되지않는다. 자꾸 그 학생에게 시간을 쓰게되고 찾아가게 되고 맘이 쓰이게 된다. 학생은 바로 이영화.

 

 

 

 

ㅣ이영화 = 강태오

 

 

 미술하는 대학생

미술대학교에서 평범하게 대학생활하는 미대생. 친한 카페에 자신의 그림을 걸어두었는데 어느날 한 여자가 그림을 가져가면서 인연이 시작된다. 그 여자는 서단아. 이영화는 서단아에게 계속해서 끌리지만 뭔가 쉽지않고 바라보게만 되는 그녀. 자신은 그녀에게 작은 점 같은 존재일것이다. 하지만 자신의 그림만큼은 누구보다 자신있고 자부심이 있는 학생이다.

 

 

 

 

 

 

ㅣ 드라마 런온 몇부작 ?

항상 드라마를 시청할 떄 처음에는 몇부작인지는 관심을 갖지 않는다. 하지만 드라마를 보다보면 나도 모르게 빠져들고 다음화를 기다리다보면 드라마가 금방 끝나 버릴 거 같은 느낌을 받게 된다. 조금만 더 오래 해 줬으면 하는 마음에 몇부작인지 찾아보게 되는데 드라마 런온 몇부작으로 제작되었을까? 드라마 런온은 16부작으로 제작되었다. 다소 짧은 미니시리즈 이지만 그래도 2021년 1분기는 재밌는 드라마로 지낼 수 있을 것 같다. 코로나로 인해서 드라마 제작 및 방영이 중단만 되지 않는다면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을것 같다.

 

 

ㅣ 드라마 런온 촬영지

드라마 런온을 시청하면서 풍경이 좋은 배경들이 나오는데 이곳은 어딜까 생각이 든다.

그럼 드라마 런온 촬영지를 하나하나 알아보자.

 

1. 이가리닻전망대

 

2021. 1. 13일 수요일 런온 9화에 나왔던 장소. 신세경이 임시완을 기다리는 이 장소는 포항의 이가리닻전망대라고 합니다. 이름이 참 어렵기도한 이곳은 포항의 곤륜산 활공장에서 차량으로 10분정도 위치에 있는 곳 이다. 바닷바람을 맞으며 산책하기 딱 좋은 장소 이다. 그러나 주차장이 없다고 해서 불편하기는 하지만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2. 구룡포 일본가옥거리

 

드라마 런온 9화에 나온 런온 촬영지 너무나도 달달하고 따뜻함이 느껴졌던 곳은 포항의 구룡포 일본가옥거리 였습니다. 예전에 동백꽃필무렵 이라는 드라마에서도 나왔던 장소라고 하는데 런온에서도 나왔다. 9화는 전부 포항에서 촬영한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제주도 촬영지인 제주 해비치호텔과 임시완이 국가대표로 훈련을 받던 장소는 세명대학교 운동장 이였다.

 

이제 절반을 지나 끝을 향해 가고있는 JTBC 드라마 런온 앞으로도 달달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따뜻한  미소를 띌 수있게 해주었으면 한다.

 

ㅣ 드라마 런온 OST

 

드라마를 한층 퀄리티 높여주고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건 누가 뭐라해도 OST일것이다!!

드라마 런온 OST를 보고 한번 씩 들어본다면 그 달달했던 기억이 다시 느껴집니다.

 

 

댓글